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DB

새로웠던 평행세계 이야기

SBS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 리뷰

가 -가 +


기사승인 2020-06-17 [10:17]

[씨네리와인드|권이지 리뷰어]  얼마 전 종영한 SBS 신작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 매 작품마다 시청률 기록을 경신한 김은숙 작가, '도깨비'를 통해 열연한 김고은 배우, '상속자들'에서 큰 사랑을 받은 이민호 배우의 조합으로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도 '도깨비'처럼 평행세계라는 판타지컬한 소재로 시청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고 드라마에 대한 반응은 다양하다. 낯설지만 새로웠던 '더킹: 영원의 군주'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 '더킹: 영원의 군주' SBS 공식홈페이지 포토갤러리  © SBS

 

배경은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이라는 두 평행세계. 만파식적이라는 역사적 소재로 두 세계를 넘나드는 문을 여는 설정이었다. 다만 대한제국은 현재까지 황실의 형태로 이어지는, 예전 작품 '궁'과 비슷한 설정이다. 이민호 배우는 대한제국의 황제 '이곤'으로, 김고은 배우는 대한민국의 '정태을'로 분했다.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평행세계를 넘나드는 차원의 문을 닫기 위해 이곤과 정태을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같은 얼굴을 한 두 명의 사람이 각 세계에 존재하는 설정이 시청자들에겐 새롭게 다가갔을 터. 하지만 시청자들 스스로 현재 보여지는 장면이 어느 곳을 배경으로 하는지 생각해야 해서 헷갈렸다는 반응들도 많았다. 새로운 작품을 할 때 기획자들이 늘 마주하는 아이러니이지만, 특히 판타지컬한 소재로 새로운 아이템을 시도할 때 새로움이 참신함으로도, 낯섦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이번 '더킹: 영원의 군주'도 마찬가지였다.

 

시청률이 높지는 않았지만 배우들의 열연과 연출, 드라마에서 쉽게 보기 힘든 판타지 플롯이 섞여 있는 작품이었기에 화제성은 꽤 되었다. 특히 매회 던져지는 '떡밥'들로 이곤의 과거와 정태을의 현재가 엮인 플롯을 하나하나 해석해 나가는 과정은 마지막 회 즈음에 다다랐을 때 시청자들에게 전율을 주었다. 

 

▲ '더킹:영원의 군주' SBS 공식홈페이지 포토갤러리  © SBS

 

드라마 후반부로 갈수록 재미있어졌기에 이 작품을 보고자 하는 시청자들은 후반부에 집중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김은숙 작가의 예전 작품 '도깨비'와 '미스터 션사인'과 달리 이번 '더킹: 영원의 군주'는 아련한 설정 속에서도 두 등장인물의 러브스토리를 해피엔딩으로 맺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수준 높은 연출과 배우들의 1인 2역 연기가 이 작품의 관전 포인트이다. 이정진 배우의 '이림,' 이민호 배우의 '이곤' 캐릭터는 각각 만파식적 반쪽씩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였기에 서로가 차원의 문을 넘을 때마다 두 세계의 시간이 멈춘다. 이렇게 시간이 멈추었을 때 연출은 화려하고 깊이가 있다. 특히 이곤이 멈춘 눈송이를 치우고 나아가는 장면, 멈춘 정태을 옆에서 눈물을 흘리며 함께 사진을 찍는 장면이 유명하다.

 

연출뿐 아니라 앞서 말했듯 다양한 배우들이 흥미로운 1인 2역 연기를 선보였다. 이전까지 주로 진지한 연기를 선보였던 우도환 배우의 온도차 나는 1인 2역은 각각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각각의 배우들이 소위 말하는 엄격, 근엄, 진지의 모습을 갖추다가도 필요한 순간에는 코믹한 모습을 선보이며 평행세계라는 낯선 소재에서 오는 혼란을 완화시켰다. 

 

이처럼 다양한 판타지 소재들로 이루어진 스토리, 연출, 연기의 삼박자가 있는 '더킹: 영원의 군주.' 평가가 다양하고 '도깨비'나 '미스터 션사인'에 비해 재미가 덜 하지만 새로운 소재로의 도전이었다는 점은 분명하다. 시공을 초월한 두 주인공의 사랑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드라마를 한 번쯤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권이지
씨네리와인드 객원취재부 기자단 3기
cinerewind@cinerewind.com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