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Ent.

DB

꿈과 현실의 기로에 선 청춘들을 위한 영화 '요요현상', 1월 14일 개봉

가 -가 +


기사승인 2021-01-08

 

▲ '요요현상' 포스터  © 씨네소파 

 

[씨네리와인드|유수미 객원기자] 5명의 청년들이 취미와 생계 사이에서 고민하는 과정을 다룬 영화 ‘요요현상’이 오는 1월 14일 개봉한다.

 

‘요요현상’은 취미도, 특기도 요요였던 청년들이 실질적인 생계에 부딪히면서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담긴 영화이다. 다섯 명의 요요소년 대열, 동훈, 현웅, 동건, 종기는 각양각색의 방식으로 좋아하는 것과 일에 대한 자신만의 해답을 찾아나간다.

 

‘요요현상’은 고두현 감독이 청년들의 성장담을 끈기 있게 8년간 촬영한 다큐멘터리이다. 개봉 전, 제 2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제 45회 서울독립영화제에 초청되어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그는 취미와 일이 구분되어버린 현재의 세상에서, 다섯 친구가 현실에 맞서 어떠한 선택으로 각자만의 미래를 개척해나갈지 궁금했다고 전했다.

 

영화는 꿈과 현실이라는 선택의 기로에 선 청년들을 비추며 자연스레 20-30세대 청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봤을 법한 평범한 고민으로부터 시작된 ‘요요현상’은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청년들을 통해 ‘삶의 선택지는 여러 가지이다.’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감량했던 체중이 예전의 체중으로 돌아가는 현상을 요요현상이라고 한다. 감독은 이러한 현상이 일과 취미 사이에서 내적 갈등을 벌이는 상황과 비슷해 ‘요요현상’을 제목으로 지었다고 전했다. 꿈과 현실의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는 청년들의 고민을 담은 ‘요요현상’은 오는 1월 14일 개봉한다.

 

 

유수미 객원기자| sumisumisumi123@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유수미
씨네리와인드 미디어본부 객원취재팀
sumisumisumi123@cinerewind.com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