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DB

[Coming Soon] 다큐 '봄이 온다'

가 -가 +


기사승인 2019-03-01 [23:18]

▲     © CGV아트하우스



 

 

영화 ‘봄은 온다’가 오는 3월 14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봄은 온다’는 2011년 동일본 대지진 그 후, 희망을 품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2011년 3월 11일 일어난 동일본 대지진. 무너진 땅 위에서 여전히 마음과 삶을 굳건히 일구는 사람들, 그리고 계절이 가고 풍경은 변했지만 그래도 삶은 소중하다고 말하는 이들의 뭉클한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메인포스터에서 보이는 알록달록한 색깔의 열매를 매단 나무의 이미지는 일본의 ‘모치바나(餅花)’라는 전통으로, 음력 정월 대보름에 버드나무나 팽나무 등의 가지에 누에고치 모양의 떡, 경단을 매어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를 지닌 이미지 위에 올라간 ‘2011년 동일본 대지진 그 후 소중한 마음들이 계절을 움직입니다’라는 카피와 ‘겨울이 가면 봄은 온다’라는 문구는 지진으로 인해 많은 것을 잃었지만 희망을 가지고 굳건히 삶을 지탱하며 나아가는 사람들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담아내 영화가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할 것임을 보여준다.  

 

이 영화는 재일 동포 3세인 윤미아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일본의 유명 배우 후지와라 노리카와 일본 성우 야마데라 코이치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씨네리와인드 한재훈 에디터]

한재훈 에디터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