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DB

‘2019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한국단편영화 경쟁부문 출품작 공모

가 -가 +


기사승인 2019-03-01 [23:39]

▲ 2018 서울프라이드영화제 핑크머니상 수상작 '계절과 계절 사이'     © 서울프라이드영화제



 

 

‘2019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가 한국단편영화 경쟁부문을 출품작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는 성소수자와 성소수자의 인권을 지지, 응원하는 비성소수자가 함께 하는 축제로, 한국 사회에서 접하기 어려운 성소수자(퀴어) 영화를 전문적으로 상영해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성소수자의 삶을 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성소수자 영화 제작 여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다양한 성소수자 영화들이 많이 제작돼 상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이번 영화제는 오는 11월 7일~13일 7일간 열릴 예정으로 △국내초청‧해외초청 부문 △공모작 부문 등의 프로그램이 상영될 계획이다.

 

국내초청‧해외초청 부문은 특정한 주제 혹은 소재에 따라 작품을 선택해 프로그래밍하고 초청해 상영하고, 공모작 부문은 출품 신청한 작품 중 본 영화제 목적에 들어맞는 작품을 선정해 상영한다.

 

출품 자격은 성적지향, 성별정체성, 연령, 출신국가, 국적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출품 조건은 지난해 1월 1일 이후에 제작돼 완성된 작품이어야 한다. 또 △성소수자의 인권에 대한 폭력‧차별 △성소수자의 삶‧사랑 △성소수자 관련 사회구조적 문제‧대안 등을 소재로 한 모든 장르의 영상물이다.

 

특히, 영상에 자막이 있어야 한다. 국내작의 경우 영어 자막이 있어야 하고, 국외작의 경우 반드시 영어 자막이 있어야 한다. 영어 자막이 없을 경우에는 영어‧한국어 대본을 첨부해야 한다.

 

출품작은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며, 지난 25일부터 오는 5월 27일까지 출품신청서 1부를 첨부해 접수해야 한다.

 

작품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24일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SNS를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네리와인드 한재훈 에디터]

한재훈 에디터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