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인사동, 귀여움 가득한 '미니언즈 특별전(A Minion's Perspective)'

국내 최초 미니언즈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몰입형 전시회

가 -가 +

정유진
기사입력 2019-10-24 [19:30]

▲  한국을 미니언즈 모양으로 형상화 한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  인사 센트럴 뮤지엄 개관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오는 22일부터 서울 종로구 인사동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 인사 센트럴 뮤지엄에서 <미니언즈 특별전>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에니메이션 <슈퍼배드> 1, 2, 3 시리즈와 <미니언즈>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아트웍, 영상,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체험 등)를 국내 최초로 한자리에 모은 글로벌 공식 투어 전시이다. <슈퍼배드> 시리즈부터 <미니언즈>까지 총 4편의 주요 장편 애니메이션 외에도 수많은 단편 영화로 전 세계박스 오피스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화 시리즈 중 하나이다.

 

▲  왼쪽부터 정용성 (GNC미디어 부사장), 클라우디아 (일루미네이션 부대표), 마이클 E 실버 (유니버셜 스튜디오 글로벌 비즈니스 대표), 케이케이 양 (비스트 킹덤 대표)의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기자회견에서 유니버셜 스튜디오 글로벌 비즈니스 대표, 마이클 E 실버는 이번 몰입형 기획전시를 계획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미니언즈는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친근하지만 반항적인 유머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 관객에게 몰입형 체험을 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캐릭터이기에 대중 문화적 아이콘으로 가장 적합한 캐릭터라고 생각했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일루미네이션 부대표 클라우디아는

 

우리의 목표는 미니언즈의 스윗한 부분과 조금은 악당스러운 부분을 이해하고 그런 전시 속에서 체험을 통해서 미니언즈와 대중이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었다.” 라며 미니언즈와 한국관객들과의 소통에 무척이나 기대감을 품고 있다고 전했다.

 

 

▲  <미니언즈 특별전> 전시 내부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  <미니언즈 특별전>, '악당 그루의 실험실'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  <미이언즈 특별전> 전시 내부, 왼쪽에 클라우디아 (일루미네이션 부대표)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미니언즈 특별전>은 미술관에 들어서는 외부 공간에서부터 이미 애니메이션 특유의 색감과 통통튀는 분위기로 관람객을 초대한다. 전시공간부터 아트샵까지 이어지는 모든 내부 공간 또한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유쾌한 캐릭터들의 사운드로 가득 차 영화 속에 들어 온 듯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을 선사한다.

 

 이번 특별전은 캐릭터의 탄생 과정을 보여주는 아트윅 뿐만 아니라 제작자들의 인터뷰 영상, 실물 스케일의 3D 캐릭터와 테마별 공간, 환상적인 포토존, 흥미진진한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물이 다채롭게 구현되었다. 관람객은 미니언즈의 세계를 단순히 눈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직접 둘러 보고, 뛰어들고, 함께 체험하면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체험형 전시를 경험할 수 있다.

 

▲  <미니언즈 특별전> 전시 내부, 왼쪽에 클라우디아 (일루미네이션 부대표)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  <미니언즈 특별전> 아트샵 모습   © 정유진 개인촬영

 

 이번 전시의 가장 특별한 점은 온몸으로 경험하고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체험물이다. 관람객은 곳곳에 설치되어있는 디지털 기기 기반의 멀티미디어 게임과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그루’(Gru) 의 방구총을 실험해보는 등등 직접 눌러보고, 작동시켜보면서 더욱 활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최고의 악당을 찾아 떠나는 미니언즈의 모험 일대기가 펼쳐지는 전시장에서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상들이 재생되며, 미니언들의 진화과정을 살펴보거나 함께 사진을 찍고 즐기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압도적인 초대형 바나나 볼 풀장은 거의 천장까지 닿을 정도로 큰 바나나 풍선과 더불어 모든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함께 뛰어들 수 있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 이다.

 

  <미니언즈 특별전>은 사랑하는 이들과의 약속이 많은 연말 연초에 가기 좋은 전시로 내년 3월까지 진행된다.


[씨네리와인드 정유진]

 

 

보도자료 및 제보 : cinerewind@cinerewind.com

정유진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