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DB

제9회 아랍영화제 7월 16일 개최.. 중견부터 여성 감독까지 다양한 아랍영화 소개

가 -가 +


기사승인 2020-06-09 [12:52]

▲ 제9회 아랍영화제 포스터  © 제9회 아랍영화제 제공

 

[씨네리와인드|박지혜 기자] 제9회 아랍영화제가 7월 16일(목)부터 21일(화)까지 개최된다.

 

아랍영화제는 국내 유일의 아랍 중심 영화제로 국내 극장가에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아랍의 대중 영화부터 세계에 이름을 떨친 유럽 아랍 감독의 작품까지 다양한 영화들과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며 호평을 받아 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아랍영화제는 아랍 12개국 11편의 최신작과 화제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출신의 거장 하이파 알 만수르부터 2019년 칸 영화제 공식 상영작이자 올해 세자르영화제에서 수상한 화제작 ‘파피차’는 물론, 팔레스타인의 일리야 술래이만, 시리아의 피라스 파이야드 등 국내에 소개된 아랍 중견 감독들의 최신작도 소개될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아랍 여성 감독들의 영화를 초청해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감독 및 게스트의 초청은 힘들어졌지만, 온라인을 통해 감독과 관객이 만나고 새로운 문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부대 행사가 준비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한 달여 늦춰진 제9회 아랍영화제는 한국과 아랍 간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폭넓은 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공익 재단법인 한국-아랍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외교부, 주한아랍외교단이 후원한다. 서울 아트하우스 모모와 부산 영화전당에서 동시 개최하며 방역 강화 및 좌석 간 거리두기를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 안전한 개최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지혜 기자| hjh0004@naver.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박지혜
씨네리와인드 온라인이슈팀
myplanet70@cinerewind.com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