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DB

'강철비2' 정우성 - 앞으로 계속 찾아갈 배우로서의 얼굴

인터뷰ㅣ'강철비2:정상회담' 배우 정우성

가 -가 +


기사승인 2020-07-30 [17:54]

[씨네리와인드|권이지 객원기자] '강철비1'에서 많은 관객들의 성원을 받아 이번에는 2편으로 돌아온 '강철비2:정상회담.' 정우성, 유연석, 곽도원 배우 등 내로라 하는 출연진이 함께 하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1편과는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 '강철비2: 정상회담'의 주역 정우성 배우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만났다. 

 

  ▲배우 정우성  © 롯데엔터테인먼트

 

1편과 2편 모두 출연했는데 남다른 느낌이 있었는지

 '강철비' 2편 시나리오를 받아보고 '이렇게 이야기가 진행될 수 있지, 그렇지'하는 생각이 들었다. 주인공을 놓지 않는 시리즈의 연속성이 이해가 되었다. 연속성 속에서도 또 다른 이야기와 주인공의 등장이 흥미로웠다. 굉장히 창의적이고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영화의 흥행을 어떻게 보는지

그러한 것은 잘 모르겠다. 상황도 다르고. 흥행에 대한 것은 영화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막연한 바람이다.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이번 작품에서는 1편에서와 또 다른 스토리 구조와 인물들이 나오고 그것을 능가할 수 있게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2편으로 나온 것 같다. 

 

▲배우 정우성     ©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님이 2편 출연 제의를 하면서 하셨던 이야기가 있는지

큰 이야기라기보다는 감독님의 표정과 한숨이 기억난다. 이러한 주인공을 설정하기 굉장히 어렵기 때문이다. 주도적 입장이라기보다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받아들이는 입장이다. 그래서 어렵다. 주인공이 극을 끌고 나가는 것이 아니라 리액션을 받는 입장이기 때문에. 보통은 주인공이 극을 이끌어 나가면 관객들이 더 공감하기도 쉽다. 그런데 이번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리액션을 받는 입장이니까 관객들이 계속 주인공의 심리 상태를 짐작해야 한다. 어려운 시도긴 하지만 좋은 시도이기도 하다. 관객들이 계속 주인공의 심리 상태를 예측하고 작품에 개입을 하기 때문이다. 이런 것은 재미있는 개입 같다.

 

감독님도 새로운 시도였겠지만 연기하는 배우의 입장에서도 어려운 인물이었을 것 같은데 어떠하였는지

주인공이 다른 인물의 리액션을 받는 입장이라서 어렵긴 어려웠다. 그렇기 때문에 인물을 분석했는데 이 인물이 어떤 자세로 계속 임하는지에 대한 의지, 그 의지에 대한 확신, 인내, 그 인내를 끌기 위한 뚝심 등 직접 맡은 캐릭터가 가진 점들을 생각해 보았다. 

 

 ▲배우 정우성  © 롯데엔터테인먼트

 

지금까지 찍었던 제일 어려웠던 액션신은 무엇인지

'감시자들' 액션신도 어려웠고 '강철비1'에서 수술실 액션도 어려웠다. 액션 스타일,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장면들의 난이도가 달라진다.

 

영화 '유령' 이후 잠수함 액션을 또 하였는데 그 때와 차이점이 있는지

엄청난 차이가 있다. 그 때에는 자료사진 등의 도움을 받아 찍었다. 하지만 '강철비2:정상회담'에서는 잠수함을 견학할 기회도 있었고 시뮬레이션도 했었다. 그런 면이 달랐다. 

 

지금까지 배우로서 다양한 얼굴을 보여주셨는데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이고 싶은지

그런 얼굴을 계속 찾아가는 것 같다. 지나온 필모를 보면 일부러 어떤 것을 시도해야겠다 보다는 어떤 역할이 주어져서 선택했고, 그것에서 오는 부수적 획득이나 만족에 연연하지 않았다. 마음이 가는 대로 새롭게 시도하는 것에 대해 겁이 없었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에 도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그렇게 연기하며 '정우성'이라는 배우의 얼굴이 완성될 것 같다.

 

INTERVIEW 권이지

PHOTOGRAPH  롯데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권이지
씨네리와인드 객원취재부
cinerewind@cinerewind.com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