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DB

국민 애니메이션의 귀환, '추억의 검정고무신' 11월 19일 CGV 단독 개봉

가 -가 +


기사승인 2020-10-20 [13:04]

▲ '추억의 검정고무신' 티저 포스터  © (주)대교

 

[씨네리와인드|정지호 기자] 국민 애니메이션 추억의 검정고무신1119일 개봉을 확정했다.

 

1992년 만화잡지 소년챔프에서 연재를 시작한 검정고무신2006년까지 연재하며 한국 코믹스 만화 사상 최장수 연재 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이영일 작가가 시나리오를 썼고, 이우영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

 

만화로 큰 인기를 끈 작품은 이후 애니메이션화 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1950년대 초부터 70년대 전반까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은 그 당시의 소시민적인 일상을 그려냄과 동시에 6.25전쟁, 월남전 파병 등 한국사회의 어두운 이면도 함께 담아냈다. 소년만화의 형식으로 유쾌하면서도 가슴 찡한 내용으로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으로 등극했다.

 

이번 극장판 추억의 검정고무신은 장난꾸러기 초등학생 기영과 사춘기 중학생 기철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릴 예정이다. 원작자 이영일 작가가 각본에 참여해 새로운 에피소드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처음 공개하며 극장판 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줬던 기영, 기철 형제 가족의 소소한 일상을 다시 한 번 보여줄 추억의 검정고무신1119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정지호 기자| jjho@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정지호
씨네리와인드 미디어본부 뉴미디어부
jjho@cinerewind.com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