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que

Culture

Ent.

DB

크리스토퍼 놀란 'IMAX 대작 기획전' 12/3부터 개최

가 -가 +


기사승인 2020-11-27

▲ '덩케르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씨네리와인드|정지호 기자] 크리스토퍼 놀란의 대작들을 만나볼 수 있는 ‘IMAX 대작 기획전123()부터 16()까지 개최된다.

 

이번 기획전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대표작들을 IMAX로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 번째는 국내에서 천 만 관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이끈 SF영화 인터스텔라. 시간여행을 바탕으로 위기에 처한 인류가 희망을 찾아 우주로 나아가는 내용을 다뤘다. 각본가인 조나단 놀란이 시나리오를 위해 4년간 대학에서 상대성 이론을 배웠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매튜 맥커너히, 앤 해서웨이,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케인 등이 출연했으며,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의 웅장한 음악과 IMAX 카메라로 66분을 담아낸 광활한 화면이 인상적이다.

 

두 번째는 전쟁영화의 마스터피스로 뽑히는 덩케르크. 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덩케르크 해안에서 벌어진 철수 작전을 바탕으로 했다. 13백여 명의 보조 출연자와 실제 덩케르크 작전에 참여한 민간 선박 20여 척, 스핏파이어 전투기 등 재연에 있어 심혈을 기울였다. IMAX 카메라 촬영 분량 79분이 등장하며, 무엇보다 육군과 해군, 공군이 한 화면에 담기는 지점은 오직 IMAX에서만 볼 수 있는 전율을 선사한다.

 

세 번째는 히어로 영화의 역사를 쓴 다크 나이트. DC 코믹스의 히어로 배트맨을 주인공으로 한 3부작의 두 번째 작품으로 배트맨과 조커의 대결을 다룬다. 인간성을 관통하는 철학적인 내용과 블록버스터의 스케일이 균형을 이루었다고 평가받는다. 크리스찬 베일, 아론 에크하트, 매기 질렌할, 마이클 케인 등이 출연했으며 조커 역으로 인생 연기를 보여준 히스 레저의 유작이기도 하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최초로 IMAX 카메라로 촬영했다.

 

기획전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기획전 포스터 증정 및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지호 기자| jjho@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정지호
씨네리와인드 미디어본부 뉴미디어부
jjho@cinerewind.com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