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 Report

Review

Magazine

Opinion

Critics

Culture

Ent.

DB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 비경쟁부문 출품 공모 (~2/14)

가 -가 +


기사승인 2021-01-26

 

▲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 비경쟁부문 출품 공모 사진  © 디아스포라영화제

 

[씨네리와인드|유수미 객원기자] 디아스포라영화제가 비경쟁부문 출품작을 접수받는다.

 

디아스포라영화제는 이민자, 소수자, 약자 등 소외당하는 이들을 포용하는 마음으로 ‘다양성’과 ‘공존’의 가치를 나누고자 설립되었다. 이주와 변화의 도시 인천에서 이동, 분산을 뜻하는 ‘디아스포라’를 테마로 한 작품들을 모아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공모주제는 ‘디아스포라’를 주제 및 소재로 한 영화, 인종, 분쟁, 난민, 세대 등의 이슈를 디아스포라의 관점에서 다룬 영화, 사회, 문화적인 이유로 새로운 공동체를 찾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들이 해당된다.

 

2019년도 이후에 제작이 완료된 작품에 한하여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 모든 장르의 영화를 접수받고 있다.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출품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2월 14일 자정까지이다.

 

출품 방법은 디아스포라영화제 홈페이지 내 공지된 출품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상영시간은 제한이 없으며, 제출 시 영어 자막이 없는 스크리너 출품은 가능하나 추후 상영작으로 선발된 작품에는 영어 자막이 포함되어야 한다.

 

상영작으로 최종 확정될 경우, 시사용 스크리너는 최종 상영 버전과 동일해야 하며 수정되는 경우 영화제 측에 사실을 알려야 한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작품은 상영 의사 철회가 불가능하다.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영화제 내부 규정에 의거해 소정의 상영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디아스포라영화제 측은 “세계 곳곳에서 살아가고 있는 디아스포라의 이야기를 담은 감독님들의 소중한 작품들을 기다리고 있겠다. 5월에 펼쳐질 디아스포라영화제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는 2021년 5월 21일부터 5월 23일까지 인천에서 개최된다.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유수미
씨네리와인드 미디어본부 객원취재팀
sumisumisumi123@cinerewind.com

Read Mor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씨네리와인드. All rights reserved.